2009년 11월 3일 화요일

알집 없이 새 압축형식인 EGG(ALZ포함)를 푸는 프로그램 등장~! (참고사이트 갱신)


다운로드 : http://www.kippler.com/win/unegg_non_free/


짜집기로 만든 ALZ 압축포멧을 자기들이 개발한 듯 비공개로 하여 그동안 압축프로그램 세계에서 초보자들을 속이며 망나니 같은 모습을 보여오던 알집(Alzip)이 이번엔 새로운(?) 압축포멧인 EGG를 들고 나왔죠..

아무튼 이러한 알집의 만행에 대응하여 "트집"이라는 ALZ 압축해제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도 많으신 줄 알고 있습니다.

그 "트집"을 개발하신 분이 이번에 EGG 압축포멧에도 대응하는 프로그램인 UnEGG을 개발하셨습니다.

단, (주)이스트소프트에서 공개한 unegg.dll을 이용하여 .egg 와 .alz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기 때문에 unegg.dll 파일의 사용에 관한 제한 사항을 준수한다고 합니다.

왠일로 공개를 다 했나고 봤더니, 역시 제한사항을 만들어 두었더군요. 나쁜 XXX!

아무튼, 거지같은 압축파일을 만났을때는 아쉬운대로 UnEGG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알집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지만요.

아시는 분은 다 아시고 알집 프로그램 자체를 설치 안 하시겠지만, 잘 모르시는 유저분들이 아직도 알집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지라 안타깝습니다.--;



알집이 좋은데 왜 이런 말을 하는지 따지시는 분들이 있으신 것 같아서,
도아님의 글을 링크 겁니다.
지금까지 알집 쓰시던 분들도 왜 버려야 되는 쓰레기인지 알게 되실 겁니다.^^;

알집이 압축을 못 풀면?
(http://offree.net/entry/Replace-AlZip)
또 알집에 당하다.(http://offree.net/entry/Fucking-AlZip)
쓰레기 알집, 꼴깞하는 이스프소트프(http://offree.net/2856)
알집을 사용하면 취업도 힘들다?(http://offree.net/2859)


 


댓글 11개:

과무기 :

난 이 사실을 왜 이제 알았지? 소비자를 막대하네요...

제길 지워야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또바기 :

@과무기 - 2009/11/02 12:46
다른 건 몰라도 이스트소프트의 마케팅 전략만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왠만한 이용자들은 멋모르고 사용하게 만들었으니까요.--;



과무기님도 아셨다니, 주위분들에게도 널리 알려주세요.^^;

지브닉 :

좋기는요, 어쩌다 alz로 분할압축된거보면 속이터짐.

거기다 같은 확장자 파일푸는데 두배이상 느려터지게 압축푸는걸 보면

이게 쓰래기가 맞긴 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때가 한두번이 아님돠.

Bardisch :

알집 싫어 으허헝

.alz 싫어서 unalz.exe 쓰다가 egg 나온다는 말에 저 경악했었어요 ㅋㅋㅋ

근데 unegg.dll 떠서 압축관리자 만드는중 ㅋㅋㅋ

또바기 :

@지브닉 - 2009/11/02 14:22
저는 아예 ALZ으로 된 압축파일은 받지도 않는답니다.^^

또바기 :

@Bardisch - 2009/11/02 21:59
빨리 모두 이 잘못된 프로그램에서 벗어나길 바랄뿐이지요.^^

엘프화가 :

알집은 왠 삽질을 이리도 잘하는지;;; --;;

또바기 :

@엘프화가 - 2009/11/03 22:29
삽질이 아니라 사용자를 속이고 있는거죠..--;

Prac's World~ :

trackback from: 알집, 써도 알고 쓰자!
본문 : http://offree.net/entry/Replace-AlTools ↓ 본문 중 일부 글 ────────────────────────────────────────────────── 아무 문제없다. 자신이 자전거가 편하면 자전거를 타면된다. 그런데 이 자전거는 제조사의 문제로 자전거를 타다보면 짐받이의 줄이 자동으로 풀린다. 이때문에 자전거를 타고 씽씽 달리다 보면 짐받이 줄이 길가는 사람의 얼굴을 때린다. 내가 편하다고 남에게 피해를 줄..

ddobagi's me2DAY :

trackback from: 또바기의 생각
알집 없이 새 압축형식인 EGG(ALZ포함)를 푸는 프로그램 등장~! 다운로드 : http://www.kippler.com/win/unegg_non_free/ 짜집기로 만든 ALZ 압축포멧을 자기들이 개발한 듯 비공개로 하여 그동안 압축프로그램 세계에서 초보자들을..

알집 :

잘사용하는건데....ㄷㄷㄷ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