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9일 월요일

Google 구글, 모바일 광고회사 AdMob를 매수!


구글이 매달 1개의 회사를 매수하는 페이스로 기업매수에 나선다고 하더니, 결국 실천에 옮기는 듯 합니다.

앞으로의 IT업계의 판도가 어떻게 변할지 재미있어지겠는걸요..^^;


Google가 어널리스트 예측을 웃도는 3/4분기 결산을 발표했을 때, 동사의 간부들은 경제의 최악의 시기가 지나가 버렸다며, 대략 매달 1개의 회사를 기업매수를 한다고 하는 적극적인 매수 전략을 그려 보였다.

그 전략 대로 Google 는 9일, 모바일 광고회사의 AdMob 를 약 7억 5000만 달러로 매수한다고 발표했다.

이 번 매수의 배경에는 Google이가 현재 모바일 분야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고 하는 이유가 있다. 동사의 모바일 기기용 OS 「Android」를 탑재한 스마트 폰은 올해부터 내년에 걸쳐, 이동 통신 각사가 동 OS 를 탑재한 스마트 폰을 다수 발매할 예정이다.

한층 더 Google에서는 통신 사업자와의 독점 계약에 의지하지 않는 독자적인 스마트 폰을 발매한다라는 소문도 있다.

2006 년에 발족한 AdMob 는, 모바일 기기용 사이트에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광고 이외에, Android 탑재 단말이나 Apple 의 「iPhone」 등 스마트 폰용의 써드파티제 어플리케이션에 표시하는 광고를 전문에 다루고 있다. 스마트 폰용 어플리케이션은 현재 주목도가 상당히 높다.

Google에 의하면 이번 매수는 검색 광고가 주인 동사의 모바일 광고 기술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한다.

댓글 4개:

It's show time :

헐..무섭군요!

또바기 :

@It's show time - 2009/11/14 11:45
네. 이제 시작일뿐인데도 말이죠.. 그 무서움이 어디까지 갈지가 관심거리입니다.^^

젠틀맨의 IT꼬집기 :

trackback from: Mobile 어플리케이션 광고 (논평 1)
Mobile 어플리케이션 광고 (논평 1) 모바일 광고는 모바일 컨텐츠 서비스와 더불어 이미 오랜 기간이 흘러 여러가지 형태의 광고 서비스 모델이 출현되고 있다. 기존의 웹서비스 광고의 파생된 형태로 모바일에 흘러 들어오고 개인 휴대 단말이라는 특성과 Any Where, Any Time이라는 제약조건의 해소를 통해 한층 고객에게 접근성이 강한 광고 기법들을 사용할 수 있게 변하고 있다. 이중에 최근 1~2년 사이에 주목받고 있는 모바일 광고는 그간의..

ddobagi's me2DAY :

trackback from: 또바기의 생각
Google 구글, 모바일 광고회사 AdMob를 매수! 구글이 매달 1개의 회사를 매수하는 페이스로 기업매수에 나선다고 하더니, 결국 실천에 옮기는 듯 합니다. 앞으로의 IT업계의 판도가 어떻게 변할지 재미있어지겠는걸요..^^; Google가 어널리스트 예측을 웃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