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4일 화요일

브라우저로 읽는 전자 신문판매 서비스!

「신문온라인.COM」


신문사를 위한  화상 전달 시스템 등을 다루는 웨이즈재팬(도쿄도 신쥬쿠구)은 8월 3일, 전자 신문 판매 사이트 「신문온라인.COM」를 오픈 해, 지방 신문 등 신문 8사의 전자판 서비스를 시작했다.


회원 등록하여 신문을 선택해 구입하면, 지면 레이아웃 그대로의 신문을 Web 브라우저로 읽을 수 있다. 한번 구입하면, 최저 2년 이상의 기간은 몇 번이라도 읽을 수 있고, 신문에 따라서는 인쇄도 가능하다.


1부 당 가격은 신문사에 따라서 다르며, 100~150엔이 주류. 정기 구독 플랜도 있어, 신문 1개월 분과 같은 가격으로 읽을 수 있다.


발매는 신문 발행과 같은 시각으로, 「지금까지 배달 시간의 관계로 당일에 입수할 수 없었던 산간 지역이나 낙도 등의 배달이 어려운 지역의 독자에 있어서도 편리성이 높은 서비스」라고 하고 있다.


신문사는 신문의 데이터를 준비해, 인쇄의 불가 여부나 가격 등을 설정하면 판매를 시작할 수 있다. 데이터의 전달이나 회원의 관리 등은 웨이즈재팬이 담당한다. 매상의 일부를 수수료로 해서 각 신문사로부터 받는다.


취급 신문수는 점차적으로 늘려, 「연내에 50개 신문사의 신문 서비스를 목표로 한다」라고 한다.

댓글 1개:

ddobagi's me2DAY :

trackback from: 또바기의 생각
브라우저로 읽는 전자 신문판매 서비스! 「신문온라인.COM」 신문사를 위한 화상 전달 시스템 등을 다루는 웨이즈재팬(도쿄도 신쥬쿠구)은 8월 3일, 전자 신문 판매 사이트 「신문온라인.COM」를 오픈 해, 지방 신문 등 신문 8사의 전자판 서비스를 시작했다.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