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26일 수요일

Microsoft, Zune HD 어플리케이션 구입이 가능?


Microsoft 의 미디어 플레이어 [Zune HD]는 Apple 의 [iPod touch]와 정면 대결을 펼치려고 하는 증거가 쏙쏙 포착되고 있습니다.

 

그 최신의 증거는? Zune HD에, 써드파티의 어플리케이션을 판매하는 마켓프레이즈가 생기는 것 같다.


이 사실이 밝혀진 것은 이번 주말의 일이다. Best Buy의 점포에 전시된 데모용 Zune HD 의 메뉴 안에, [Apps]라고 하는 항목이 있는 것을 복수의 유저가 보고했던 것이 계기였다. 데모기기에서는 써드파티 어플리케이션을 판매하는 마켓프레이즈에는 접속할 수 없는 것 같지만, 이 메뉴 항목은 발매시나 발매 직후에 이러한 마켓프레이즈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을 강하게 시사하고 있다.


Microsoft 는 답변을 피하고 있다.


Microsoft 의 홍보 담당자는 취재에 관해서 [현시점에서 발표할 수 있는 것은 없다]라고 말했다.


Microsoft 는 Zune HD 의 발매일이 9월 15일로, 가격은 iPod Touch 보다 싸게 할 것을 밝히고 있다.


[Zunited.net]나 [Engadget.com]의 기술계 사이트 기고자도 문제의 Zune HD의 메뉴 항목을 확인하고 있다.구입 희망자중에는 휴대 전화의 카메라로 이 메뉴를 촬영한 대담한 사람도 있다.


그러나, 의문도 많이 남아 있다. 써드파티의 Zune HD 어플리케이션이 제공되는 것은 Apple 의 [App Store]에 대항하는 [Windows Marketplace for Mobile]가 정식으로 오픈하는 연말 이후가 되는 것인가? 그렇지 않으면, Microsoft 는 아직 발표하지 않은 다른 마켓프레이즈를 계획하고 있는 것인가? 이러한 점은 현재 밝혀지지 않았다.

 

 



댓글 3개:

ddobagi's me2DAY :

trackback from: 또바기의 생각
Microsoft, Zune HD 어플리케이션 구입이 가능? Microsoft 의 미디어 플레이어 [Zune HD]는 Apple 의 [iPod touch]와 정면 대결을 펼치려고 하는 증거가 쏙쏙 포착되고 있습니다. 그 최신의 증거는? Zune HD에, 써드파티의..

怪獸王 :

어디서 보니까 Mac에선 지원 안한다는데 아쉽네요 ㅡㅜ.

또바기 :

@怪獸王 - 2009/08/26 22:00
아마도 지원이 안된다면 애플을 의식하고 있는게 아닐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