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7일 월요일

Windows 7로의 업그레이드 특전이 적은 Vista 유저

Windows 7 beta running in Vista via VirtualPC 2007


Microsoft는 지난 번, Windows 7으로 이행하는 Windows XP/Vista 유저 기업을 대상으로 한 Software Assurance(SA) 계약의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Windows Vista를 이미 도입하고 있는 기업에 대한 특별한 우대조치는 눈에 띄지 않는 것 같답니다. 또, Windows 7에의 이행에 있어서는 어느 기업에서도 새로운 하드웨어 코스트의 발생이 고민거리가 된다고 하네요.

뭐 이건 비스타의 도입부터 나온 이야기이지요. 비스타보다 Windows 7이 하드웨어 요구사양이 더 낮고 XP에 근접한다는 이야기도 많은데, 기업에 있는 사무용 컴사양이야 뻔한 것이라 기본적인 업그레이드는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Microsoft의 기업 고객은, 2009년 9월 1일부터 볼륨 라이센스 파트너를 통해서 Windows 7 Professional를 구입할 수 있다. Microsoft는 7월 중순에 뉴올리안즈에서 개최된 [Worldwide Partner Conference]에서, 파트너 각사가 Windows 7 Professional에의 업그레이드 가격을 15%이상 할인하는 6개월간의 캠페인을 실시하는 것을 인정하는 방침을 분명히 했다.


 대상이 되는 PC용 OS(Windows Vista Business, Windows XP Professional등)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구입시기에 관계없이 캠페인의 적용을 받을 수 있다. 이것은, Windows XP유저 기업보다 대폭적인 가격인하가 Windows Vista 유저 기업에 적용될 일은 없는 것을 의미한다.


 미국 컨설팅 회사 Directions on Microsoft의 애널리스트, 폴·데그르트씨는, Microsoft가 향후, Windows Vista 유저에 대해서 새로운 할인 가격을 설정할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 있다. [Windows Vista는 문제가 많아, 대다수의 기업 유저가 동OS를 도입하고 있지 않다. Microsoft의 역사를 보면, 동사가 Windows Vista 유저를 위해서 편의를 도모할 가능성은 지극히 낮다]라고 지적한다.


 이미 기존의 Windows 라이선스로 SA계약을 맺고 있는 기업 유저에게는, 사내의 PC에 Windows 7 Enterprise를 도입할 권리가 자동적으로 주어진다.


 Microsoft의 판촉 프로모션사이트에는, SA프로그램에 트레이닝, 서포터, 서비스를 유료로 추가하는 업그레이드 계약이 게재되고 있다. SA는, 유저가 신규 라이선스를 구입하지 않아도 Standard Edition로부터 Enterprise Edition로 이행할 수 있다. 2009년 4월 이후에 구입한 Windows Vista 탑재 PC에 SA를 붙이는 경우는 15%의 가격인하가 적용되어 Windows 7의 릴리스 시점에서 동OS에 업그레이드 할 권리를 확보할 수 있다고 하는 특전도 준비되어 있다. 이 특전은 8월 31일까지 유효하다.


 Microsoft는 유저를 SA프로그램으로 둘러싸려고 하고 있지만, 데그르트씨에 의하면 IT부문은 SA에 경제적 메리트가 있을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SA를 구입했을 경우, 1년 당 라이선스 가격의 29%의 비용을 지불한다. 즉, 3년간 유효한 SA를 볼륨 계약으로 구입하면, 라이선스 가격 총액의 87%를 지불하게 된다. 이것은 불과 13%의 가격인하에 지나지 않는다. Microsoft는 현재, 15%의 가격인하를 제공하고 있다. Microsoft 는, Windows Vista의 라이선스 가격의 87%를 이미 지불한 사람들이 Windows 7으로 SA를 구입하는 가치를 찾아낼 수 있는 우대조치를 강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데그르트씨는, 경비 절감을 위해서 Microsoft의 제품 리스트의 프로모션란을 체크하도록 어드바이스 했다.

 

댓글 1개:

ddobagi's me2DAY :

trackback from: 또바기의 생각
Windows 7로의 업그레이드 특전이 적은 Vista 유저 Microsoft는 지난 번, Windows 7으로 이행하는 Windows XP/Vista 유저 기업을 대상으로 한 Software Assurance(SA) 계약의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Wi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