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9일 일요일

Office.com 마이크로소프트의 새 오피스 전용 도메인 취득

현 시각, office.com의 메인화면


Microsoft가 도메인명 [Office.com]을 취득했다는 기사가 떴네요.

 

Microsoft는 생산성 패키지 제품 [Office]의 무료 Web판과 함께, 차기 [Office 2010]에 적합한 클라우드 베이스 컴포넌트를 시작할 계획을 진행시키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도메인명 [Office.com]을 취득했답니다.

 

Microsoft는 Office.com의 권리 취득에 대해 입을 다물고 있지만, 도메인 등록 정보 데이타베이스인 [WHOIS]로 이 도메인명을 조사해 보면, 현재의 소유자는 Microsoft로 되어 있답니다.

 

새로운 도메인명의 변경으로, 유저에게는 지금까지의 [office.microsoft.com]보다 기억하기 쉬워져 Microsoft는 경쟁 업체에 비해 새로운 경쟁상의 우위성을 얻을 것입니다.

 

Microsoft는 Web 베이스의 Office 소프트웨어 제공의 준비를 진행시키고 있으면, 이것은 Google의 [Google Apps]나 Zoho의 [Zoho Office Suite]라고 하는 무료의 온라인 오피스 소프트웨어와 경쟁에서 Office.com의 취득은 큰 의미를 가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Microsoft는 Office 2010으로, PC용의 버젼과 함께, [Word] [Excel] [PowerPoint] [OneNote]에 대해서는 Web 베이스의 경량판의 제공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OneNote의 웹버전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 웹 버전들은, 약 4억명에 달하는 [Windows Live]유저나 볼륨 라이센스 유저에 대해서 무료 제공이 될 예정입니다. 또한 경량판은 Web 베이스이기 때문에 Microsoft의 [Internet Explorer](IE) 이외에도, Apple의 [Safari]나 Mozilla Foundation의 [Firefox] 등, 주요 브라우저에 대응합니다.

 

이 Web판 Office는, 이번 달 안에 테크니컬 프리뷰 판의 테스트가 시작될 예정이지만, 현재 Microsoft는 구체적인 일정을 분명히 하지 않고 있다는 군요.

 

출처:http://headlines.yahoo.co.jp/hl?a=20090810-00000000-inet-inet

댓글 2개:

ddobagi's me2DAY :

trackback from: 또바기의 생각
Office.com 마이크로소프트의 새 오피스 전용 도메인 취득 Microsoft가 도메인명 [Office.com]을 취득했다는 기사가 떴네요. Microsoft는 생산성 패키지 제품 [Office]의 무료 Web판과 함께, 차기 [Office 2010]에 적합한..

무료 :

trackback from: MS오피스를 대체할 Open Office 3.1.1 무료 프리웨어
오픈소스 오피스 프로그램 영문 OpenOffice.org for Windows v3.1.1 RC1입니다. OpenOffice.org for Windows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같은 오피스 스위트로 기존 오피스 프로그램과의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합니다. 포함되어 있는 도구로는 워드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데이터베이스, 그리기, 수식편집 등의 도구들을 지원합니다. 중소기업에서 상용 오피스 프로그램을 구입하기는 라이센스 비용이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