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27일 목요일

삼성과 LG, 액정패널 연계강화, 중형 패널 상호공급


Samsung Electronics LG Electronics 24, 9월부터 PC용 디스플레이 등의 중형 액정 패널의 상호 공급하는 것을 표명했다고 합니다.



 

쌍방의 월간 조달량은 합계 4만 매를 웃돌 예정이다. , 양 회사는 액정 TV용 대형 패널의 상호 공급의 검토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Samsung LG는 가전제품으로 경합 관계에 있지만,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 향상을 양 회사 공통의 목표로 내걸어 효율화를 최우선으로 하는 전략을 진행시킨다.

 

쌍방의 협의에 의하면, Samsung LG로부터 17인치 패널을 조달하고, LG Samsung으로부터 22인치 패널의 조달을 실시한다. Samsung의 연간 조달 규모는 437억 원, LG 619억 원에 이를 전망이다. 지금까지, 양 회사는 중형 패널 조달을 주로 대만 메이커로부터의 조달에 의지하고 있었지만, 대만계 패널 메이커가 중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높이는 중이며, 향후는 한국 기업간에서의 거래를 늘려 유연한 조달 체계를 구축한다.

 

그 외, 양 회사는 액정 TV용 대형 패널의 상호 공급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검토를 계속하고 있다. 다만, 양 회사의 액정 제품은 다른 구동 방식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실현에는 많은 검토 사항이 남아 있다.

 

기사 제공 :EMS One

 
다른 기사에는 대만의 패널 회사들의 성장으로 일본기업들이 더 힘들어 질지도 모른다는 내용도 올라와 있는데요, 현재 세계 수위를 차지하고 있는 우리나라 기업들은 앞으로 어떻게 지켜나갈지 지켜봐야 알겠지요.^^;


댓글 1개:

ddobagi's me2DAY :

trackback from: 또바기의 생각
삼성과 LG, 액정패널 연계강화, 중형 패널 상호공급 Samsung Electronics와 LG Electronics는 24일, 9월부터 PC용 디스플레이 등의 중형 액정 패널의 상호 공급하는 것을 표명했다고 합니다. 쌍방의 월간 조달량은 합계 4만 매를 웃돌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