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0일 월요일

eBay와 GM, 기간한정으로 신차 판매 사이트 개설



세계적인 쇼핑몰 eBay와 경영악화의 곤경에 처해 있는 미국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General Motors (GM)와의 새로운 제휴 관계를 시험할 계획이 시작된다고 하네요. 이 제휴에 의해서 신차의 구입을 검토하고 있는 유저는 eBay를 통해서 캘리포니아 주에 있는 GM 판매점을 자세하게 조사할 수 있게 된답니다.


양사는 8월 11일부터 9월 8일까지의 기간 한정으로 신차판매 사이트 http://gm.ebay.com/ 를 개설할 계획이다. 유저는 사이트를 통해서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225 점포 이상의 GM 판매점으로부터 출품된 자동차에 대해서 열람, 클릭, 가격 교섭, 구입이 가능해진다.


eBay는, 오랜 세월에 걸쳐 「Motors」카테고리에서 자동차나 트럭을 소개하고 있지만, GM 와의 새로운 제휴 관계에 의해서 거기에 약 2만대의 GM 차가 더해지게 된다고 한다. 유저는,판매점의 제시 가격으로 그대로 구입하는 「Buy It Now」기능이나, 혹은 유저가 희망 가격을 제시해 판매점측과 교섭 수속을 개시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 기능 「Best Offer」를 통해서 지금 그대로 방법으로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다.


다양한 의미에 있어서 이번 제휴는 신생 GM을를 지원하는 것이 된다. GM은 7월, 미 연방 파산법에 근거하는 자산 보호로부터 동사를 지키기 위해 적극적인 움직임에 나선 미 연방 정부의 지도하에 경영을 되고 있다.


eBay Motors 담당의 부사장 Rob Chesney 씨는 성명 속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본프로그램을 통해서 당사는 GM의 딜러가 가지는 물리적 쇼룸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과 동시에, 유저가 eBay에 기대하는 훌륭한 서비스와 풍부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새롭게 공개되는 사이트에는 동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캘리포니아 주의 판매점이 제시하는 가격을 유저가 검색할 수 있는 비교 구입 툴이 탑재된다. 또, 유저에게 보상회수 가격의 견적을 제시하거나 정부에 의한 신차판매촉진 프로그램 「Cash for Clunkers」의 참가 자격을 판정하거나 하는 기능도 갖춘다.


어찌되었던 미국의 대표하는 기업인만큼, 보이지 않는 미국정부의 도움도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댓글 3개:

ddobagi's me2DAY :

trackback from: 또바기의 생각
eBay와 GM, 기간한정으로 신차 판매 사이트 개설 세계적인 쇼핑몰 eBay와 경영악화의 곤경에 처해 있는 미국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General Motors (GM)와의 새로운 제휴 관계를 시험할 계획이 시작된다고 하네요. 이 제휴에 의해서 신차의 구입을 검토..

mark :

엮은 글로 올린 글 잘 읽었습니다. 더운 하루 시원하게 보내시길..

또바기 :

@mark - 2009/08/19 09:38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