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6일 일요일

Yahoo! [Twitter유저 타입 판정] 서비스 개시


미국 Yahoo!는 8월 13일, Twitter 유저용 서비스 [Know Your Mojo]를 스타트했다네요.

 

  페이지 톱의"과학적 파이프"에 어카운트명을 입력하면, 지금까지의 그 어카운트의 이용 데이터에 근거한 분석결과가 Twitter의 유저 타입으로서 표시된다. 다만, 어카운트를 비공개 설정으로 하고 있는 경우는 분석되지 않는다.


 타입에는, 아슈톤·카챠-나 파리스·힐튼과 같이 다수의 follower가 있어 빈번히 올리는 글을 retweet(재전달) 하는 [Headliner], 일방적으로 다수를 지원하는 [Private Eye], retweet 전문의 [Cheerleader] 등, 16종류가 있다.


 결과 페이지에는 Yahoo!의 새로운 톱 페이지의 링크가 있어, 타입에 맞는 추천 사이트를 자신의 Yahoo! 톱 페이지에 추가할 수 있도록 어드바이스를 하고 있다. Yahoo!는 7월에 톱 페이지를 새롭게 하여, 타사의 콘텐츠 등도 넣을 수 있도록 했다.

 


댓글 1개:

ddobagi's me2DAY :

trackback from: 또바기의 생각
Yahoo! [Twitter유저 타입 판정] 서비스 개시 미국 Yahoo!는 8월 13일, Twitter 유저용 서비스 [Know Your Mojo]를 스타트했다네요. 페이지 톱의“과학적 파이프”에 어카운트명을 입력하면, 지금까지의 그 어카운트의 이용 데이터에 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