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3일 월요일

기업에서 Twitter를 한다면 "contweet" !!!

cotweet: http://cotweet.com/

 

“이제 슬슬 우리회사에서도 Twitter를” 이라고 생각이 들 때, 사용할만한 툴을 소개한다.

cotweet에서는 기업이 Twitter를 활용하기 위한 대시보드적인 툴을 제공하고 있다.

여러 명의 종업원이 하나의 계정을 관리하거나, 여러  Twitter계정을 관리하거나 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키워드를 모니터 하거나, Twitter 검색을 그 자리에서 걸어보는 것도 가능하다.

Twitter의 클라이언트 툴도 많이 나왔지만, 기업용이라는 시점에서 이러한 툴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댓글 2개:

16. garbage :

trackback from: 트위터 초기부터 사용해 보니 (부제: 트위터 발전사)
2006년 필자가 처음 접한 트위터의 모습은 황당함 그 자체였다. 트위터 상단에 써 있는 ‘What are you doing?’ 이라는 질문에 다들 지금 어디서 뭘 하는지 짧은 글을 올렸다. ‘지금 집에서 밥 먹는 중’, ‘회사에서 일 하는 중’. 나와는 전혀 관계 없는 외국인들이 영어로 올리는 이런 내용들이 나에게 무슨 도움이 되는지 전혀 이해 할 수 없었다. 트위터는 Jack Dorsey가 지금 이 순간 친구들이 뭐를 하는지 알고 싶어서 만든 사..

VoIP on Web2.0 :

trackback from: 국내에 쏟아지는 트위터 관련 서비스 살펴보기
국내 트위터 이용자들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는 소식과 해외에서 트위터의 API를 이용해서 트위터와 연동된 서비스가 수 없이 나오고 있다는 소식은 제 블로그를 통해 여러 차례 전해 드렸는데, 국내에도 트위터와 연동한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어 정리해 보고자 한다. 국내 서비스 중 트위터와 연동한 것 중에 이번에 시즌2를 제공하는 테레비가 있다. 테레비는 유튜브 등에 올라온 동영상을 보면서 자막, 태그, 댓글 등을 달 수 있는 서비스로, 영상을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