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6일 목요일

Web브라우저를 가상 환경에서 작동하여 유저를 보호

 

체크·포인트·소프트웨어·테크놀러지즈는 7월16일, 클라이언트PC대상 보안 대책 소프트웨어의 새 버전 "Check Point Endpoint Security R72"을 발표했다.


Check Point Endpoint Security는 디스크 암호화, 미디어 암호화에 더해, 퍼스널 파이어월이나 안티 바이러스/안티 스파이웨어, VPN클라이언트와 같은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 형의 클라이언트PC대상 보안 제품이다. 동사가 제공하는 관리 콘솔을 통해서, 일원적으로 관리하고 로그도 파악할 수 있다.


새 버전에서는 Web을 통해서 감염이 널리 퍼지는 위협으로부터 대항하기 위해서, 가상 환경에서 Web브라우저를 실행하는 "Check Point WebCheck"기능을 탑재했다. Internet Exporer  6, 7, 8 버전과 Firefox  2, 3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다.


최근, 브라우저로 접속만해도 악성코드에 감염시키는 Web을 통한 공격이 증가하고 있다. Check Point WebCheck는 가상 환경에서 브라우저를 동작시켜 어떠한 코드나 파일을 다운로드 해도 에뮬레이션 레이어에 써 넣음으로써, PC본체에는 영향이 미치지 못하도록 한다고 한다. 동시에, heuristic 기술에 근거하는 안티 피싱 기능을 강화한 것 이외에, 사이트의 신빙성평가 기능 등도 제공한다.


또, 유저의 편리성을 향상시키는 기능으로서, "OneCheck"와 "VPN Auto-Connect"를 탑재했다. OneCheck는, 유저에 적합한 싱글 사인온(sign on) 기능이다. Windows에의 로그 온과 Check Point Endpoint Security가 제공하는 암호화나 VPN과 같은 복수의 인증을, 1개의 ID와 비밀 번호에서 실시할 수 있도록 한다. 또 VPN Auto-Connect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이용을 상정한 기능으로 LAN으로부터 Wi-Fi에, 혹은 다른 hot spot에 단말기가 이동했을 경우라도 심리스(seamless)에 VPN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한다.


http://headlines.yahoo.co.jp/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