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3일 목요일

네이버, Firefox판 [Naver 툴바] 공개

 


인터넷 검색 서비스 「NAVER(네이버)」을 운영하는 네이버 재팬 주식 회사는 2009년7월23일, 「Firefox판 NAVER 툴바」를 공개했다.


「NAVER 툴바」는 마음에 드는 엔진을 지정해서 검색할 수 있는 「커스텀 검색」이나 「마우스 제스처」등을 구비한 어플리케이션 툴이다. 6월15일의 클로즈드β서비스 공개 때부터 「Internet Explorer 판 NAVER 툴바」 (버젼5.5이상)을 제공하고 있었지만, 이번 Firefox 판의 제공도 시작했다.


「커스텀 검색」은, 1개의 검색 창문에서 복수의 검색 엔진을 횡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초기 설정에서는  NAVER, Yahoo! ,Google 의 검색이 이용 가능해서, Wikipedia, Amazon.co.jp, 가격.com 등의 정보 사이트 내의 검색 기능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다.


「사이트 랭킹」은 「NAVER 툴바」를 이용하고 있는 유저의 사이트 액세스 정보를 바탕으로 「인기 사이트」 「인기 페이지」의 랭킹을 열람/참조할 수 있다.


그 밖에, 마우스의 오른쪽 클릭&드래그로 앞의 페이지에 되돌아가거나, 새로운 윈도우를 열기도 하며, 넷 서핑(net surfing) 중 쉽게 이용하는 기능을 마우스 조작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마우스 제스처」나, Web 페이지의 화면을 그림 파일로서 보존하거나, 클립 보드 등에 복사할 수 있는 「화면 캡쳐」기능을 탑재한다.


한편, Firefox 판의 공개에 더해서 Firefox  3.5에 대응하는  NAVER 오리지널의  Firefox 테마(Firefox 브라우저의 배경 디자인)도 7월30일부터 제공한다고 한다.

댓글 1개:

ddobagi's me2DAY :

trackback from: 또바기의 생각
네이버, Firefox판 [Naver 툴바] 공개 인터넷 검색 서비스 「NAVER(네이버)」을 운영하는 네이버 재팬 주식 회사는 2009년7월23일, 「Firefox판 NAVER 툴바」를 공개했다. 「NAVER 툴바」는 마음에 드는 엔진을 지정해서 검색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