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9일 목요일

Google Chrome OS는 무료~~!! ASUS 및 Acer 등이 서포트

  Google은 7월 8일, Netbook용 OS [Google Chrome OS]의 가격이나 대응 벤더에 관한 질문에 답했다.

 Google은 Chrome Blog의 FAQ에서 Chrome OS의 가격에 대한 질문에, OS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로 무료로 제공한다]고 대답하고 있다.

 또한 FAQ에 의하면 OS를 서포트하는 파트나는 Acer, ASUS, Adobe, Freescale, Hewlett- Packard(HP), Lenovo, QUALCOMM, Texas Instruments(TI)등. Acer, ASUS, HP, Lenovo는 현재 Netbook을 판매하고 있으며, Freescale는 Netbook의 참조설계를 제공하고 있다. QUALCOMM은 휴대단말기의 칩셋을 투입할 예정이며, TI도 휴대기기의 프로세서를 다루고 있다. Adobe와의 제휴는 Flash에 연관된 것이라고 생각 되어진다.

 Chrome OS를 탑재한 Netbook은 2010년 후반에 등장할 예정이다.

출처:http://headlines.yahoo.co.jp

댓글 1개:

개발새발 써진 과학공책 :

trackback from: MS vs Google, windows를 무료로 뿌릴까?
Google이 크롬OS를 만들어 무료로 내놓는다는 발언을 했다. 무료로 내놓는다고 하더라도 Google로서는 잃을 것이 없다는 이야기다. 그러나 윈도우즈(windows)계열 운영체제를 판매해서 10% 이상의 수익을 얻어온 MS의 입장에서는 곤란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사실상 MS가 얻어온 나머지 90%의 수익 중에서 상당수는 운영체제를 독과점하면서 얻어온 이익이거나 그 브랜드를 이용한 이익이었다. 즉 MS의 이익중 절반 이상을 운영체제에 의해 창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