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1일 화요일

Microsoft, 『IE 8』 설치 시 기본브라우저로 자동설정하는 기능을 변경??

 

Microsoft 은 16일, 최신 Web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8』 (IE 8)에 대해서, Blog로 통해 발표를 하였다. IE가 인스톨 시에 자기자신을 기본 브라우저로 자동설정하는 기능을 폐지한다고 하는 것이다. 이 기능을 둘러싸고 유저나 경쟁하고 있는 각 회사에서 오랜 세월 불만스러운 목소리가 나오고 있었다.


『IEBlog』에 의하면, Microsoft는 새로운 설정 화면을 8월부터  IE8유저에게 배포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설정의  IE8에서는 인스톨의 과정에서 유저에게 IE를 기본 브라우저로 할 것인가 아닌가를 확실하게 확인하게 된다. 유저의 허가를 얻지 않고 디폴트의 브라우저를 변경할 일도 없고, 설정 화면에서 미리  IE의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는 일도 없다.


「지금부터는 유저가 명확한 동의 없이, IE가 멋대로 인스톨되거나, 디폴트 브라우저로 설정되지는 않는다」라고  IEBlog 에는 적혀 있다.


Microsoft는 소프트웨어의 자동갱신을 배포하는 『Windows Update』 및 『Automatic Update』를 통해서 이번의 변경을 배포할 예정이다.


「이 변경을 한시라도 빨리 시장에 알리기 위해서, IE8을 60개 이상의 언어로 릴리스 해, 갱신하기로 했다. 8월 중순에는 공개할 수 있는 전망이다」라고, Microsoft는  Blog에서 진술하고 있다.


이번의 변경은, IE에 대한 누적 보안 갱신의 일환으로서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의 변경이 적용이 되는 것은, 『Windows Vista』 및 『Windows XP』에  IE8을 인스톨할 경우뿐만 아니라, IE 이외의 브라우저를 디폴트에 설정하고 있는 『Windows 7』도 대상이 된다고 한다.

댓글 1개:

쁘다맘의 공방실 :

trackback from: 스타일러 툴바(Styler Toolbar) ie8+알툴바1.13
styletb.zip 먼저 이 유틸을 소개하기전에 많은 분들이 쓰는 익스플로러IE6 , 그리고 알툴바 사용자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필자는 Styler Toolbar를 쓰기전 알툴바v1.43 과 IE6 에서 구동하면서 몇가지 불편한점과 넷북에서 인터넷 웹 검색시에 알툴바는 다른 메뉴모음과 한줄로 묶어지지가 않고 한칸씩이나 자리를 차지하기 때문에 익스플로러 화면이 더 작아졌다. IE6 와 알툴바를 넷북이나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는 유저로서 데스..